보통 도형을 한 번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다.
그런데, 여기서 한번 더 클릭하면 왠지 누르면 안될거같은 화면이 뜬다.
여기서 한 번 더 누르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뜬다.
강의를 열심히 들어서 이게 뭔지 알아내고 사람들에게 알려줘야지!
하얀 동그라미를 선택하고 늘리면 타원이 된다.
사실, 코딩을 배울때는 각 물체, 오브젝트, 변수, 데이터 등의 실체가 어떻게 변했다는 "상태"를 나타내는 용어를 배우는게 상당히 중요했다. (주변의 독학러들은 이를 간과하고 아리송한 일상어로 자신의 문제상황을 어떻게든 표현하려고 애썼다)
이 상태를 나타내는 용어를 통해 검색을 하거나 문제상황을 표현해 글로벌 프로그래밍 필드에서 도움을 얻을 수도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