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사용자를 도우는 방법을 기획
이는 직접 인터뷰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2. 와이어프레임을 통해 팀원들과 최대한 시간을 아껴 폭발적으로 의사소통
와이어 프레임 디자인을 위한 지식!
- 픽셀당 면적, 렌더링 이후 업스케일링
- 1배수 사이즈 사용(무엇인지, 왜 쓰는지)
- 분기점 설정(모바일, 데스크톱 대응용으로, 본인의 상황에 따라 취사선택, 가로 1024px)
- 그리드(세로 방향 격자, 사용하는 이유, 12개, 유닛과 거터)
- 8포인트 그리드는 필수로 사용(엄청난 효율을 가능하게 하므로 필수)
ui디자인에서 그리드를 어떻게 쓰는지 감이 잘 오지 않는다. 직접 다양한 예를 찾아보고 실습을 해뷰자
3. 디자인 시스템(ui키트만 할지, 시스템까지 할지 결정. 디자인 시스템까지 안가는 경우도 있음을 알고 유연하게 사고할 것).
디자인 시스템을 사용할 경우, 파운데이션에서 버튼, 체크박스, 바텀시트등 컴포넌트를 만듦.
컬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