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가 UX/UI 코스에 참여한 계기는 무엇인가요?
- ui/ux 디자인 산업에서 신뢰와 전문성을 갖춘 인력으로 자리잡기 위해 실력과 경험을 기르고자 참여했습니다.
- ui/ux 디자인 산업에서 신뢰와 전문성을 갖춘 인력으로 자리잡기 위해 실력과 경험을 기르고자 참여했습니다.
- 내가 이해한 UX/UI 디자이너는 어떤 역할을 하는 사람인가요?
- UX/UI 디자이너는 사장님, 기획자가 정의를 내린 서비스와 각 기능을 사용자에게 보이는 디자인을 하는 사람이라고 생각합니다. 더 넓은 역할을 받은 경우, 기능이 어떻게 보여지는게 좋은지 구상을 해서 기획자와 의사결정권자를 설득하고, 디자인 결과물로 보여주는 사람이라고 생각습니다.
- UX/UI 디자인은 회사마다 맡을 역할의 범위가 다르다고 생각합니다.
- UX/UI 디자이너의 역할과 비슷한 경험을 해 보았나요? 어떤 점이 유사하다고 생각했나요?
- 프로그램 사용자 피드백 수령, 개선 기능 기획, 요구정의 작성, ui 디자인(건축 it 서비스, 2023.09.01~2023.11.30)
- 서비스의 프로토 타입을 설치, 피드백 수령 (건설 현장 파견)
사용자 미팅을 잡고 현장 근무자들이 말해주는 피드백과 프로그램의 발전 방향을 그대로 들으려고 노력했습니다. 이를 위해 이해하는 분위기를 형성하면서도 다시 확인하는 차원에서 질문을 이어나갔습니다. 수령한 피드백을 바탕으로 프로그램이 시장 내에서 강점으로 내세울 핵심 기능을 선별해서 사장님께 보고를 드렸고, 해당 기능이 채택되어 개발자에게 전달되었던 경험이 있습니다. - 핵심 개선 기능을 정의, 요구정의서 작성
피드백을 받으며 프로그램의 방향성, 현장의 요구 사이에서 아직 충족되지 못한 지점을 오로지 이 프로그램만이 할 수 있는 영역으로 설정하고 핵심 기능이라 정의했습니다. - UI 디자인
핵심 기능을 프로그램에 추가하는 과정에서, '기존에 있던 기능들이 일렬로 나열된 ui 형태가 과연 사용자에게 편할까'라는 궁금증을 가지게 되었고, 어떻게 기능을 이해하고, 구분지어 배치하는 것이 사용자에게 편한 걸까, 프로그램다운 걸까 고민했습니다. 그리고 나온 결과물이 어떻게 사용자에게 더 편한 지를 근거로 세울 수 있나 고민을 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 기획서 작성
- UX/UI 디자이너의 역할을 수행하는 데에 있어 나의 강점과 연관된 부분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 혹은 보완, 개선하고 싶은 개인 역량이 있나요 ?
- 사람들의 말을 제 생각, 편견없이 듣는 것이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사용자의 의견과 기획자의 기획 의도를 듣고 어느 범위에서 판단을 해야하는지 알고 디자인을 결정을 지을 것 같습니다.
- 핵심, 의도를 파악하고, 많은 변수와 요청속에서도 지켜낼 것을 구분지어, 아닌 것은 과감히 바꾸는 게 제 강점이라고 생각합니다.
- 시간내에 디자인을 해서 결과물을 내보이는 경험과 역량이 거의 없는 편인데, 이를 업계에서 평균적인 수준까지 올리고 싶습니다.
- 사용자 연구 및 분석 능력과 기술적 역량을 향상 시키고 싶고, 팀 협업 능력과 커뮤니케이션 언어 습득,프로젝트 관리 능력 도 향상 시키고 싶습니다.
- 본 코스 수료 후, 어떤 UX/UI 디자이너로 성장하고 싶나요?
- 영화, 공간디자인에 관심이 많았어서, 메타버스의 UX/UI 디자이너가 되고싶습니다.
- 영화, 공간디자인에 관심이 많았어서, 메타버스의 UX/UI 디자이너가 되고싶습니다.
- 그 외에 UX/UI 코스에 기대하는 것이 있다면 자유롭게 작성해 주세요.
실무 중심 학습, 산업 전문가 강의, 포트폴리오 구축 지원, 커뮤니티 네트워킹, 다양한 프로젝트 경험, 도구 및 소프트웨어 활용 능력 강화, 최신 기술 및 트렌드 이해, 종합적인 디자인 프로세스 이해, 그리고 진로 및 취업 지원 등 여러 방면에서 얻는 인사이트가 많을 것이라 예상되어 기대가 됩니다.
UX/UI 디자인 부트캠프를 신청하며 생겼던 궁금증들을 메모로 남겨놨는데, 다른 팀원, 멘토분들과 궁금증들을 풀며 제 실력을 향상시키고, 증거와 근거로 남기고 싶습니다.